나태낼의 일상/건강

양파즙 효능(수험생, 직장인, 몸이 힘들때 추천)

시간천사 2019. 8. 1.

안녕하세요. 나타낼입니다.

올해 양파풍년으로 마트에서나 시장에서 쉽게 양파를 볼 수 있었고, 마음 편히 양파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시골 본가 역시  양파 농사가 너무 잘되서 어머님이 양파와 양파즙을 한가득 보내주셨습니다. 사실 양파즙은 제가 따로 부탁한 것 입니다. 양파즙이 몸에 엄~청 좋은것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으나, 맛이 걱정이되서 좀 먹기가 꺼려졌는데 이번참에 먹어보자는 마음으로 부탁드렸습니다.

 

우선 양파즙 맛을 소개하기 전에 양파즙이 어디에? 어떻게? 왜?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혈액순환 촉진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다보면 혈액 속에 불필요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혈액과 같이 흐르다가 혈관에 붙어 혈액이 흐르는 것을 방해하는데, 양파즙은 이러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뇌혈관질환 동맥경화 등과 같이 혈관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미 고혈압 등의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영양제로 크릴오일도 있는데 혈액순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를 클릭하셔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9/07/27 - [나타낼의 취미생활/지식창고] -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2.당뇨예방

양파의 성분중 하나인 크롬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미량 무기질이며, 인슐린 작용을 촉진해주므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뇨환자들의 혈액 속 당들이 혈관에 자극을 주면서 혈관 내 혈전들을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혈전에 혈관 속에 쌓여 혈액이 끈적끈적해지면서 혈류가 원활하게 흐르지 않게 되는데 이때 양파를 섭취하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고 당뇨 및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다이어트

양파는 수분함량이 높고 단백질과 칼슘, 엽산,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양파즙 관련해서 자료 조사하면서 양파즙 다이어트 관련해서 후기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예전에 제가 포스팅한 글이 있는데 다이어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9/04/27 - [나타낼의 취미생활/지식창고] - 다이어트 식품 음식 추천 :: 고구마

 

4.항암작용

양파에 들어있는 폴라페놀 성분은 짠 음식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특히 좋은 성분입니다. 폴로페놀은 아질산염과 아민의 결합을 막아주어 소화기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케르세틴 성분은 발암물질의 전이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5.피로회복

앞서 살펴본 4가지 효능들은 결국 몸을 좋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즉 양파는 몸에 생기를 불러일으키게 되고 결과적으로 양파 및 양파즙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가 특히 피로회복에 양파즙을 추천하는 이유는 예전 학생 때 유명 학원에 가서 수업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정말 인기가 너무 많아서 수업 과 수업준비를 위해 잠을 하루에 2시간 이상 못 잔다는 강사들이 꼭 챙겨먹는 것이 있다며 학생들에게 말한 것이 ‘양파즙’입니다. 그때 “윽~ 무슨 양파즙이야”라고 생각했습니다. 이후에 많은 강사들의 수업을 들었는데 그때마다 강사들이 챙겨먹는 음식에 양파즙이 빠진 적이 없었습니다. 돈을 엄청 많이 버는 강사들이 비싼 한약말고 양파즙을 먹는것에는 이유가 있겠죠?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갑자기 그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시간은 없고 체력은 올려야 되는 수험생들이나 바쁜 직장인들에게 양파즙은 천연 영양제라고 생각합니다.


한박스 가득 양파즙이 도착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바로 냉장실로 이동~

 

왜냐면 양파는 금방 상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바로 냉장고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지근하게 먹으면

 

먹기가 힘들수가 있기 때문에

 

시원하게 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양파효능이 뒷편에 간략하게 나와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고 지방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말은 '양파는 생채 그대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양파를 매일 섭취하기에 불편하므로 양파음료 등을 섭취하는 것은 좋은 방법중 하나'라는 말입니다. 이 말이 제가 양파를 즙으로 먹는 이유입니다.

 

양파즙 맛은 어떨까요?

 

양파즙 먹기 두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팁을 하나 드리자면

 

일단 최대한

 

시원~하게 해서

 

드셔야 합니다.

 

그래야 쉽게 넘어가고

 

특유의 단맛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양파즙의 맛은

 

'간장에 물탄맛'

 

이라고 표현하면 될까요?

 

아마 드시면 제가

 

왜 이렇게 말했는지

 

이해하실겁니다.^^

 

그렇게 먹기 힘든 맛은 아니니

 

건강을 위해서

 

양파즙을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아! 그리고 명심해야할 부분!

 

꼭 양치는 하고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