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제품구입/생활용품

(3월 경기도 서울) 미세먼지 매우나쁨 단계::공기청정기 구입하다::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S:: 미에어 프로 공기청정기

시간천사 2019. 3. 6. 20:21

미세먼지 심각 매우나쁨 단계 공기청정기 구입하다

1. 공기 청정기가 정말 필요한가?

모든 것에 있어서 둔감한 내가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게 됐다.

아기가 있는 집은 공기청정기가 필수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없어도 잘 살아왔고 잘 살 것이라고 확신했다. 남편이 하나 구입하자고 했어도 조용히 하라고만 했는데, 그러던 내가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게 되다니 정말 공기가 안 좋긴 한가보다.

오늘 아침에 일어났더니 목이 칼칼했다. 밖을 보니 희뿌연 하늘이 하늘인지 모래바닥인지 분간이 안 갔다. 사야겠다! 당장! 나는 호들갑 엄마가 되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나에게 공기청정기는 '호들갑재'가 아니라 '필수재'가 되었다.


2. 공기청정기를 렌털 Vs 구입

렌털은 필터 교체 나 As 및 기타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관리하기 힘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나는 구입하기로(사실 너무 비쌈)

단순하게 계산해보자 렌털료는 정말 다양하다.


3년약정 15평형 가장 저렴한 렌털 월 18000원*36 =648000원
샤오미 프로 17만 원+ 필터 25000*3->75000원 =245000원

그냥 3년 후에 하나 더 사는 걸로..

3. 어떤 것을 구입해야 하나?

내 주관적 중요성: 필터>커버가능 면적>기타 기능

샤오미, 엘지, 위닉스, 쿠쿠 등 너무 많은 공기청정기가 있었다. 글씨를 읽기 귀찮아서 유튜브를 켰다. 역시나 많은 공기청정기 관련 내용이 있었다. 3개 정도의 동영상을 보고 블로그 글 5개 정도 봤다. 요약해보자면 구입 시 생각해야 할 것이 면적, 필터, 기타 기능, 이렇게 세 가지 정도로 추려졌다.

1) 가장 중요한 것은 필터
공기청정기 필터는 자동차의 엔진과 같은 것이다. 가장 핵심에 되는 부분이고 종류도 많다.
1년에 한 번씩은 교체를 해야 하기 때문에 필터 가격 또한 공기청정기 구입에 중요한 부분이다.(솔직히 이 부분이 중요)

2) 두 번째 중요한 것 커버 가능 면적
사실 요즘 공기청정기 기능은 비슷하다. 그렇다면 신경 써야할 것은 면적! 면적을 얼마나 커버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그래서 나는 비싼 것 하나보다는 가격이 조금 저렴한 두 개를 구입하기로 했다. 거실에 하나 안방에 하나

3) 기타 기능
기타 기능이라고 한다면, 무선이냐, 360도 회전이냐 이런 부수적인 기능들인데, 나는 이런 것은 있으면 좋겠지만 별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1인이기 때문에 필터와 면적에 집중하기로 했다

4. 샤오미 공기청정기 구입

샤오미 미 s2, 샤오미 프로 구입하다

중국에서 생긴 중국발 미세먼지를 중국 제품으로 막아야 하다니 아이러니 한 이 현실, 하지만 어쩌겠나... 거실용 샤오미 프로, 안방용 샤오미
S2 물론 필터 면적 기능면에서 샤오미보다 좋은 공기청정기도 많다. 하지만 뻔한 월급으로 살아야 하는 우리지의 경우 가장 가성비 좋은 제품인 샤오미 구입

5. 구입처 느낀 점

천 원이라도 저렴한 곳으로!
구입 사이트가 어디냐에 따라 제품의 가격이 약간씩 차이가 납니다. 저는 크게 세 개 사이트를 비교해서 그중에 가장 저렴한 곳으로 결정!

지구에서 미에어2S 와 미에어 프로를 합쳐서 28만원 주고 구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