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문지방 셀프 페인트칠(수성 페인트 유성 페인트 차이)

시간천사 2022. 8. 6.
 

문지방 셀프 페인트칠!

대충대충 살았는데

청소를 하려고 보니 자꾸 눈에 거슬리는

페인트 벗겨진 문지방

그리고 화장실 문틀..

 

이젠 도저히 거슬려서 안되겠더라구요.

곧 이사를 앞두고 있지만

그동안이라도

깨끗하게 살아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셀프 페인트칠 필요 도구

 

페인트와 붓 그리고 페인트를 담고 바를 그릇(?)

(아이 못쓰는 장난감 욕조 사용 ㅋㅋ)

우선 문지방만 바를거라서

300ml 작은 용량으로 구입했습니다.

300ml 정도면 문지방 5개

바르기에 충분했습니다.

셀프페인트칠 시작

 

집에 마스킹테이프가 있을리가 ㅋㅋ

그냥 두꺼운 테이프로 세장정도 옆에 붙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정석대로 하려면

기존 더러워진 페인트들을 다 벗겨내고 발라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우리에겐 시간이 없다..

( 첫째 하원 2시간전ㅋㅋ)

그냥 할수있는 만큼만 벗겨내고

페인트칠 시작!

하려고 하는데 방해꾼 등장..ㅋㅋㅋ

너무 정자세로 정확한 위치에서

정확하게 방해를 하고 있네요 ㅋㅋ

 
 

하지만 꿋꿋하게 ㅋㅋ

페인트칠 했습니다.

약 1시간 30분에 걸쳐서

문지방과 화장실 문틀 페인트칠 완료!

둘째가 있어서 냄새 걱정도 했는데

수성페인트라 그런지 다행히도 냄새가 별로 안났어요!

 

깨끗하게 칠하고 나니

마음도 개운~

기분도 상쾌~

진작 진작 할걸 그랬어요 ㅠㅠ

페인트 말리는 시간(수성페인트 유성페인트 차이)

 

페인트를 다 바르고 말리는 시간도 중요한데요~

저희는 수성페인트를 사용해서

2~3시간 정도면 충분했습니다!

유성페인트는 완벽하게 마르려면 6~8시간은 필요하다고 하네요ㅠ

(그만큼 지속력은 유성페인트가 굿!ㅣ)

페인트 칠하고

집 문 다 열어놓고~

첫째 하원겸 온 가족 외출 ㅋㅋ

집에 돌아오니 완벽하게 말라있네요!

지속력을 위해 덧칠을 해야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ㅋㅋ

더러운 문지방땜에

페인트칠 할까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걱정하지마시고

적은 용량만 구입하셔서

셀프페인트칠 해보세요!!

굉장히 뿌듯해져요 ㅋㅋ

#셀프페인트칠 #페인트냄새 #수성페인트 #페인트붓 #페인트말리는시간.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