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깨진 화분,유리 버리는 방법(경기도 불연성 마대 가격)

시간천사 2022. 9. 15.

깨진 화분(=유리) 버리는 방법

화분이 여러 이유로 깨졌다면?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유리 재질이니 분리수거를 하면 될까요?

깨져서 재 사용이 불가능하고 운반시 위험이 있는 깨진 화분, 유리는 분리수거가 안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버려야 할까요?


방법은 둘중 하나입니다. 깨진 화분(유리) 크기에 따라 방법은 달라집니다.

 

1.불연성마대에 버린다.
불연성 마대는 말 그대로 타지 않는 쓰레기를 버리는 마대입니다.깨진유리, 도자기, 타일들을 버릴때 사용하는 쓰레기 봉투입니다.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따로 있으니 확인하셔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깨진 화분 부피가 크거나 깨진 유리의 양이 많다면 불연성 마대가 깔끔하고 좋겠네요.



2. 종량제 봉투에 버린다.
깨진 화분의 부피가 작다면 종이에 잘 싸서 종량제 봉투에 버리시면 됩니다. 다만 쓰레기를 치우시는 분들이 다치치 않게 종이로 잘 싸고 하나 적어서 버려주시면 좋겠죠?

저는 화분의 부피가 작아서 종량제 봉투에 버렸습니다.

깨진화분 버리기

분갈이를 하다가 깨져버린 화분 종이 쇼핑팩에  담았습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 법

조심하시라는 주의 멘트를 적어서 종량제 봉투에 버렸습니다.

 

깨진 화분(=유리)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양과 크기에 따라 불연성 마대 or 종량제 봉투에 잘 넣어서 버리시면 됩니다.

 

경기도 불연성 마대 가격

불연성마대는 무료가 아닙니다. 종량제봉투처럼 돈을 주고 따로 구입을 하셔야하고 2,000~5,000원으로 크기에 따라 지자체에 따라 가격대는 다양합니다. 불연성 마대의 판매처는 지자체 마다 상이하니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2022.08.19 - [분류 전체보기] - 경기도 시,군 종량제 봉투 가격 총정리(최신)

 

경기도 시,군 종량제 봉투 가격 총정리(최신)

경기도시,군 종량제 봉투 가격 총정리(최신) 경기도 시,군의 종량제 봉투가격이 공시되어 있는 사이트를 정리했습니다. 공공데이터포털과 각 시청과 군청 또는 시도공사 홈페이지에 공시되어

natanael-play.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