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꽃샘추위 시기, 온도,이유
1. 꽃샘추위 란?
꽃샘추위는 꽃이 피는 계절이 오는게 샘이나서 일부러 날씨를 확~ 춥게 만든다는 뜻으로 옛 어른들의 해학을 느낄 수 있는 단어 입니다.
겨울철 한반도 전체를 장악하는 시베리아 기단이 물러가는 3월 즈음 여러이유로 갑자기 그 세력을 확장해서 한반도 기온을 며칠 낮추죠.(시베리아 기단에 영향을 받는 나라들 상황은 비슷합니다.)
삼한사온이 꽃샘추위와 비슷한 기온 관련 단어 입니다. 3일은 춥고 4일은 따뜻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 시기를 뜻하죠.
2. 꽃샘추위 시기
보통 3월~4월달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2022년 기준으로 보면 3월8일 부터 심한 일교차 현상을 보였네요. 2023년 꽃샘추위 시기또한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지속기간은 연 평균 7~9일 정도이며 이 기간동안은 일교차가 큽니다.
3. 꽃샘추위 온도
꽃샘추위로 낮과 밤의 기온차는 10~15℃ 이상입니다. 보통 꽃샘추위 기간에는 아침 최저 기온은 -7~4℃, 오후에는 최고 10~17℃까지 오른다고 합니다.
4.꽃샘추위 대비
3~4월달은 언제든지 추워질 수 있기에 외출하기전 반드시 날씨 확인을 해주세요. 일교차가 커질수 있으니 내복을 입는 것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가디건, 목돌이, 스카프 등 유사시에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제품들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두꺼운 옷을 하나 입는 것 보다는 가벼운 옷들을 여러겹 겹쳐입는게 보온에 훨씬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추위에 약한 아이들이나 고령자분들에게는 차가운 바람을 막아줄 옷은 필수입니다. 출퇴근시 바람을 막아줄 아이템들도 중요하죠. 따뜻하게 입고 꽃샘추위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