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상포진 초기증상 무증상?여드름? 두드러기? 빨간 뾰루지?/피부과로 가야하나?

시간천사 2024. 2. 21.

오늘은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의 한자 표기는 "帶狀疱疹"입니다. 부위에 따라 "帶狀"은 띠 모양이라는 뜻이며, "疱疹"은 발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帶狀疱疹"은 띠 모양으로 발생하는 발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발병이유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주로 수두를 앓았던 사람들이 노년에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지만, 젊은 사람들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신경을 따라 발생하는 통증과 발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이 대상포진에 걸리는 이유는 주로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스트레스 등의 외부 요인으로 인해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되어 발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대상포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 위험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증상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때때로 증상이 없는 숨은 형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무증상 대상포진"이라고 합니다.

무증상 대상포진은 특정 신경을 따라 발생하며 발진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는 신경에 잠복해 있을 수 있으며, 스트레스나 면역력 저하 등의 외부 요인으로 인해 재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무증상 대상포진은 주변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대상포진 의심 증상이 있거나 확진된 경우, 의료진과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병원



대상포진이 발생하면, 주로 피부과를 방문하게 됩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진단하고 치료를 담당합니다.

하지만, 대상포진은 신경을 따라 발생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신경통이 지속되거나 심한 경우 신경외과를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대상포진이 발생하면 먼저 피부과를 방문하여 진단을 받고, 신경통 등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신경외과를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30대 대상포진 경험


얼마전 우연히 허리쪽에 빨간 두드러기가 5~6개 정도가  올라왔더라구요.

단순히 피부 트러블인줄 알고 가만히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옆구리부근이만 있었고 가렵더라구요. 이상하다 싶어서 검색창에 대상포진 초기증상 여드름? 두드러기? 빨간 뾰루지? 등등 생각나는건 다 쳐봤습니다.

그러다가 대상포진을 걸려본 가족에게 사진을 보여주니 일단 본인은 신경외과를 다녔는데 대상포진이 아닐수도 있으니 피부과로 가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피부과로 갔습니다. 옆구리 쪽을 보여드리려고 옷을 올리자 마자 의사선생님께서


"대상포진"이네요~ 하시는거에요..ㅎㅎ

포털에 검색하면 나오는 대상포진 형태와는 달라서 아닐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이렇게 수포가 몇개 없어도 대상포진은 맞나봐요.


연고와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약을 잘 먹고 충분한 휴식을 취라고 하시더라구요. 잠을 많이 자라고 하셨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균형잡힌 식단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