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태낼의 일상/여행

고창청보리밭축제::인생샷 명소

시간천사 2019. 5. 4.

어제 고창청보리밭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별 기대안하고 갔었는데, 기대 이상의 힐링을 하고 왔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컸고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아마 주중 오후시간대라(오후5시)그랬을 듯 합니다. 어떤 축제든 사람이 많아서 부담이 되기 마련이죠. 북적거리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저처럼 가족들과 즐겁게 조용히 시간을 보내고 오시고 싶으신 분들은 폐장 직전! 주중 오후시간대 강추드립니다. (정말 전세 낸 줄 알았어요!)

1.고창청보리밭 축제 기간

기간은 5월 중순까지 축제가 진행됩니다. 가족들과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을 원하신다면 이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2.가는 방법

우선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고창 티켓을 발권하신 후 고속버스를 타시고 3시간30분 가량 가시면 됩니다.

(저는 자차를 이용해서 왔습니다, 시간은 대략 3시간 20분 정도 걸린것 같아요.)

 

그후 고창버스터미널에서 축제기간동안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합니다.(자세한것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홈페이지 링크는 맨 아래에 걸어 두었습니다.)

 

3. 행사장 안내도

자세히 보시면 차없는 거리를 운영중입니다. 저는 그런줄도 모르고 주차를 좀 먼곳에다 해놓고 입구라고 되어있길래 걸어갔더니 안내하시는 분이 여기서 청보리밭까지 20분정도 걸어서 들어가야한다는 거예요. 찻길이 있길래 '차를 타고 들어가도 되냐고 여쭤보니, 지금은 차없는 거리를 운영중이라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대신 차를 타고 청보리밭 입구까지 갈수있는 길을 알려주셨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아마 제가 후문쪽에 주차를 한것 같습니다.)

4. 각종 체험활동

아이가 있다보니 이제 이런 체험활동에 눈이 돌아가더라구요. 가족단위로 오시는 분들은 아이들 체험활동이 축제의 큰 매력포인트로 작용할듯 합니다. 고창 청보리밭축제에서도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체험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네요.

5.혜택

서울이나 경기권에서 오신분들은 그날 바로 가기가 힘드실 수 있습니다. 고창군 관내 음식점 숙박업소 10% 할인해준다고 하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6.고창 청보리밭 축제 후기

정말 오랜만에 보리를 봤습니다. 원래 보리가 이렇게 예뻤나 싶었어요. 파란하늘과 청보리밭의 진한 녹색 그리고 유채꽃, 서울에서는 볼수 없는 정말 환상적인 풍경이였습니다.(사람이 별로 없어서 더 그랬을듯 하네요)

똥손인 제가 핸드폰으로 막 찍은 사진입니다.여기 보이시는 곳은 드라마 '도깨비'의 장소였다고 하네요. 정말 신기했습니다.그 아름다웠던 장면이 이곳에서 찍은거라니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정말 백번 천번 들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바람에 흩날리는 청보리밭의 물결을 잠시동안 넋없이 바라봤습니다.

연인들 끼리도 정말 많이 오더라구요. 삼각대로 커플 사진을 찍는 연인들을 보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영화 웰컴투 동막골과 도깨비의 촬영 장소였다고 하네요.

이제 해가 길어져서 그런지 오후6시가 다되가는 시간이였는데도 해가 쨍쨍하게 떠 있었습니다.

A-13코스 초입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파릇!파릇!한 청보리 입니다. 보고 있으면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였습니다.

솔직히 지방에서 하는 축제라 정말 별 생각안하고 갔는데 정말 큰 횡재를 한 기분이였습니다. 이런 지역축제가 더 많이 알려져서 사람들이 더 많이 찾아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알짜 축제!!

예전에 제주도 유채꽃밭이 너무 멋지다며 갔더니 입장료도 내야하고, 정말 좁은 곳에 유채꽃만 덩그러니, SNS나 블로그에 올라와있던 모든 사진들은 딱 거기안에서만 찍은사진 이였더라구요. 그걸 보고 정말 많이 실망했는데 그곳과 비교해보면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100배 1000배 훌륭한 축제 였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인생샷을 100장은 건질 수 있는 고창 청보리밭 축제!

축제 기간이 끝나기 전에 얼른!!!! 얼른!!! 꼭 다녀오세요!!

(본 축제와 관련된 협찬이나 이해관계가 전혀 없습니다!)

www.gochang.go.kr/chungbori/

 

제16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 0명   전체 :260,307명  

www.gochang.g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