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공부/주식

한국 경제 성장률::3기신도시

시간천사 2019. 5. 22.

한국 경제 성장률::3기신도시 투자 가치

돈의 역사를 읽고 경제 신문을 보니 대충은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간다. 내가 생각했던 대로 현재 대한민국은 긴축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수출약화시키고 내수경기(국내 소비량)를 부양하려고 하는 것 같다. 그 덕분인지 최저임금도 점점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런 정책은 투자 감소, 경제성장 둔화, 경기침체와 같은 현상을 일으키게 된다.

게다고 요즘 3기신도시라고 해서 주택 물량을 늘리려고 하고 있는데, 과연 이렇게 한다고 주택 가격이 떨어질까? 1기 2기 신도시중에 성공한 사례가 몇곳이나 있을까? 아직도 교통여건이 안 좋은 곳이 많다고 하던데, 굳이 3기 신도시중 그나마 투자 가치가 있어보이는 곳은 하남교산이다. 무조건 강남하고 가까워야 한다. 고양창릉은 교통이 좋지않아서 물론 GTX노선이 지나간다고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배차간격도 길고 분명 지옥철이 될게 뻔하다. 남양주 왕숙은 아직까진 서울과 거리가 너무 멀어서 과연 투자가치가 있을지 의문이 들고, 부천대장과 인천계양 테크노 밸리도 교통여건이 썩 좋아 보이진 않는다.

 만약 투자 목적이라면 1순위 하남 교산 2순위 고양 3순위 부천 4순위 남양주

실거주 목적이라면 지금 나랑 가장가까운 곳, 직장과 가장 가까운 곳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