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공부/주식

풀독 증상 및 치료방법(가려움증)

시간천사 2019. 5. 28.

안녕하세요. 어느덧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 따뜻해 지니 나무와 풀들도 쑥쑥 자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5~6월이 되면 아파트 단지, 길거리등 제초작업을 하는 모습을 종종 볼수가 있습니다. 또 시골에서는 농사를 위해 풀을 베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얼마전 시골 부모님 댁에 가서 남편이 제초작업을 돕다가 그만 풀독이 올랐습니다. 약하게만 보였던 풀들이 옷을 파고 들어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난것인데요. 시골에서는 종종 있는 일이라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가려워하고 따갑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풀독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1.풀독이란?

풀독은 넓은 범주에서는 접촉성 피부염의 일종입니다.

접촉성 피부염이란?

피부를 자극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에 노출되었을 때 나타나는 피부 염증입니다. 염증의 원인에 따라 자극성 접촉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으로 나뉘게 됩니다. 외인성 피부질환 중 감염질환, 방사선피부염, 광피부염, 화상 및 외상을 제외한 화학적 알레르기 물질, 독소, 자극 물질의 접촉에 의한 염증성 질환이 자극성 접촉염입니다. 자극성 접촉피부염의 특징은 산이나 알칼리와 같은 자극 물질이 직접 닿았던 부위에만 국한되어 발생한다는 것인데, 손, 발, 얼굴, 귀, 가슴 등 우리 몸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은 후천적 면역반응에 의한 것으로 전에 접촉한 적이 있는 어떤 항원에 반응한 사람에게서 동일 물질에 다시 접촉이 되면 알레르기 반응으로, 특정 어떤 물질이 피부에 닿은 후 며칠이 지나 가려우면서 구진, 반점 등의 피부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나타난 증상은 점점 더 심해지고 나중에는 온몸으로 퍼져 가게 됩니다.


2.풀독 증상

처음에는 붉기만 했는데 허벅지 부분에 두드러기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팔뚝 안쪽에도 빨갛게 두드러기가 막 올라오더라구요.

온몸 이곳저곳에 두드러기가 막 올라오는데 좀 심각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당사자가 너무 가려워해서 잠도 잘 못자더라구요.


3.치료방법

어른들은 그냥 깨끗이 씻고 며칠 지나면 된다고 하셔서 가볍게 생각했는데 두드러기가 난 부위를 보니 그냥 가만히 있기에는 당사자가 너무 힘들어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바로 병원에 갔습니다.

병원에 가니 제초작업을 하는 시즌이라 풀독때문에 많이들 오신다고

그래서 주사를 맞고 연고와 약을 처방받아서 먹었습니다.

워낙 여러부위에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한통을 정말 금방 썼습니다.

(사용하기전 깨끗이 씻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4일 후 모습입니다.

한 3일정도 고생하다가 4일째 되는날 좀 괜찮아 졌습니다.

근데 피부과 약이 쎄서 그런지 물도 쓰다고 하고 기력도 많이 없어 보였습니다.


새삼스레 수없이 제초작업을 하셨을 부모님이 생각나 너무 죄송하고 감사했습니다.

혹시 풀과 접촉할 일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옷을 두껍게 입고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미 풀독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제발 참지마시고 바로 병원가셔서 약처방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