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태낼의 일상/임심 출산 육아

<압타밀 >압타밀 타기::거품안나게 타는 법::나만의 방법

시간천사 2019. 3. 9.

 <압타밀 >압타밀 거품안나게 타는 법::나만의 방법

압타밀 분유와 거품안나게 타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 볼게요.
제가 압타밀 분유에 관심을 가지게된 결정적인 요인은 아기의 몸무게 때문에였어도, 평균보다 약간 적게 태어난 아기였는데, 따라잡기가 계속 안되는 거에요.

                                       (평균 아기 발달표는 저에게 조바심을 불러온 주범입니다.)


코알라 분유

퓨어락

압타밀

우선 살찌는 분유가 뭐가 있나 검색을 해봤죠. 코알라분유, 퓨어락, 압타밀 등 수입분유들이 나오더라구요.
평소에 한국 아기인데 국산분유만 먹어도 되지 무슨 수입분유냐며 수입분유에 대해 비관적이였는데, 막상 아기가 살이 너무 안찌고(4개월 6.1kg) 잘 먹지도 않고 변도 녹색이라서 당장 뭔가 조치가 필요해 보였어요. 그래서 고른것이 압타밀
근데 압타밀 종류가 너~~무 복잡하고 많은거에요. 그래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압타밀 분유 종류
프레Vs프로 누트라 vs 프로 푸트라로 나뉘어지는데요. 간단하게 말해 푸트라가 누트라보다 더 무거운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먼저 한국 압타밀은 1,2,3 단계로 나눠지며, 1단계는 0~6개월 수유 가능합니다. 프레는 독일에서만 판매되는 단계이며, 1단계와 동일하게 0~6개월 수유 가능한 제품입니다.

독일에서는 압타밀 프로누트라, 프로푸트라 두 제품이 있는데 영양소 함량의 차이라 보시면 됩니다. 프로푸트라가 영양소 함량이 조금 더 높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푸트라는 유당이 첨가되어있습니다. 누트라는 리뉴얼 되기 전엔 전분이 포함되어 있었으나 리뉴얼 되면서 전 단계 무전분으로 바뀌었어요. 전분이 들어가면 포만감은 생기지만 소화하기 어려워지기도 하거든요.

유당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아기들에게는 누트라를 추천! 좀 더 살이 쪄야하는 아기들은 푸트라 추천!

제가 먹이고 있는 프레는 0개월부터 6개월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누트라나 푸트라로 들어가기 앞서 먹이는 단계인데 굳이 순서를 지킬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저는 바꾸기전 아기가 너무 안먹고 녹색변만 봐서 가장 순한걸 먹여야 겠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프레로 결정!!

2.구입처 및 가격
저는 쿠팡을 이용합니다. 쿠팡에는 로켓직구가 있잖아요. 27,900원으로 국내 분유보다 평균 만원정도 더 비싸네요. 한꺼번에 구입하면 조금더 저렴해 집니다,

3.압타밀 분유타기(조유법)

압타밀을 주문하면 위와 같은 조유법이 적힌 종이가 같이 와요. 물을 40도로 식히고 뭐 위아래로 10번 흔들고 나머지 물을 넣고 또 흔들고그대로 해봤죠. 거품 파티. 세제 풀어논것과 같은 거품 파티!!! 잠시 놓아두면 거품이 없어진다는데  그 촌각을 다투는 그 시간에 따라서 할 여유가 없어요.

4.내가 타는 방법
조유법대로 하면 더 좋겠지만 저만의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우선 분유를 넣고 뜨거운 물을 조금 넣습니다. 그리고 옆으로 흔들어 줘요. 이렇게 해야 거품이 덜 나더라구요. 그다음엔 미지근한 물을 채워 넣습니다. 이렇게 하면 완성! 이렇게 딱 타서 주면 끝!! 저만의 방법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