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타낼의 취미생활/지식창고

복분자 효능(6,7,8월 제철과일)::고창복분자주:: 복분자축제

시간천사 2019. 4. 23.

복분자 효능(6,7,8월 제철과일)::고창복분자주:: 복분자축제

 

복분자() 이름의 유래를 아세요? 복분자를 먹고 요강을 엎었다고 복분자()라고 불리었답니다. 고운 빛깔의 기력 보강제 복분자! 복분자주에 장어 한 점이면 없던 기운도 솟아난다고 합니다. 최고의 스테미너 보양식이라고도 알려져 있죠.

1.복분자 수확시기

뭐든지 제철에 먹으면 훨씬더 맛있고 효과도 더 좋기마련이죠. 복분자는 6,7,8월에 수확을 하기 때문에 만약 복분자를 드시고 싶다면 수확시기에 맞춰서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2.복분자 효능

1)항산화작용

복분자의 붉은색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중성지방의 축적과 지질의 산화를 막아주어 항산화에 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체내로 암이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여 암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안구질환 예방

복분자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A는 눈의피로를 풀어주고 눈의 망막 색소 성분의 재발생에 관여하여 시력 저하와 안구질환을 예방해줍니다.

3)갱년기치료

복분자가 남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지만 사실, 남성,여성 모두에게 효과가있는 과일입니다. 복분자는 갱년기 여성의 여성호르몬 증가에 좋습니다. 복분자의 성분중 피토에스트로겐이 여성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며 칼슘, 무기질, 엽산, 아연등이 뼈를 튼튼하게하여 여성들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인 골다공증과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4)정력증가

남성들에게 특히나 효과가 좋다는 이유는 복분자는신장기능과 배뇨 기능 개선시키고 탈모 예방, 혈관 건강과 동맥경화 예방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50~60대 남성분들은 테스토스테론의 감소로 기력이 약해지고 배뇨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 복분자를 섭취하면 정말 좋겠죠.

3. 이런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정말 좋은약이라도 사람에따라 독이될수도 득이될수도 있죠. 복분자는 열을 발생시켜주는 과일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소변을 보는 것이 어렵거나 열이 많아 얼굴이 쉽게 붉어지는 사람, 입술이 말라 항상 터있는 사람 즉 열 배출이 되지 않는 사람은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4.복분자 축제

복분자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지역은 고창입니다. 고창은 복분자가 자라기 아주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어 다른 지역의 복분자들과 확연한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복분자의 메카인 고창에서 생산되는 고창 복분자는 게르마늄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황토땅에서 청정 서해안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맛과 향, 그리고 당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고창 복분자는 항암효과가 있는 패리페놀 성분이 타지역 복분자보다 2배 이상 높게 함유되어 있고, 적포도주보다 30%이상 많아서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및 동맥경화 예방에 탁원한 효과가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창에는 매년 6월 수박과 함께 복분자 축제도 열리고 있습니다. 성인뿐만아니라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꼭 한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복분자 주

제가 오늘 갑자기 복분자에 대해

글을 쓴 이유는

얼마전 고향(고창)에서 보내주신

복분자주가 처량하게

베란다에 있는것을 발견해서 입니다^^

원래  회식때 가져가려고

어머님께 부탁해서

가져온 것인데

그간 잊고 있었습니다.

가끔 회식때 가져가면

인기폭팔하는 복분자주!!

근데 한병에 4만원이 넘는다니

너무 당연한거지만;;

가격만들으면 비싸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1.5L니 그렇게 비싼편도

아닌것 같습니다.

직접 재배하고 만드시는

거라서 맛도 향도

찐~~한 복분자주 입니다.

 

기력이 없는날 복분자 주로 원기보 좀 해야겠어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