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타낼의 취미생활/세상이모저모

카카오톡 이모티콘(똘망똘망 다람이)

시간천사 2019. 3. 9.

카카오톡 이모티콘(feat. 똘망똘망 다람이)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출발은 초기 멤버인 카카오프렌즈들의 얼굴부터 시작되었죠.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개국 공신들)

 

 

글씨보다는 하나의 이모티콘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편할 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말을 시작하거나 말을 끝맺을 때 조금 힘든 부분이 있잖아요, 그걸 한방에 처리해 주었습니다,

 

 

1.이모티콘의 성장

시간이 지나면서 이모티콘을 돈을 주고 사기 시작합니다. 본인들의 정서를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이모티콘은 사람마다 다르겠죠, 성격, 연령, 성별, 지역, 상황에 따라 수십가지 혹은 수백가지의 이모티콘 만들어 질수 있습니다, 이 시장이 이렇게 까지 커지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2.성장 포인트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한번 인기가 있으면 시리즈로 나옵니다. 거기에 대한 충성 고객이 있기 때문에 계속 구매가 발생하게 되는 거죠. 또한 커플 이모티콘은 일단 두 명이다 사용해야한다는 점. 대화 이모티콘도 두 명이 사용해야 재미가 배가 된다는 점에서 구매가 기하급수가 적으로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이 주제는 너무 할 말이 많고 생각하면 할수록 카카오톡이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무서운 카카오톡

 

3.이모티콘 시장 진입장벽

디자이너 및 일반인 모두 이모티콘 제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꽤 대박이 난 일반인들도 있구요. 진입장벽이 낮아 보이지만 저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나올 만한 이모티콘은 나왔다고 생각해요. 사실 요즘 이모티콘을 보면 비슷한 이모티콘들이 자주 보입니다. 이제 관건은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그 예가 바로 졸라맨 이모티콘, 막 그린 이모티콘 이였죠. 저는 이를 뛰어넘는 참신한 도전이 많이 있었으면 합니다. 소비자 입장으로 공급자들의 경쟁이 심해지면 더 양질의 이모티콘이 나올 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 모든 이모티콘 그림이 완벽해야하는건 아니에요 그중에 한두개만 마음을 흔들어도 구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내 사랑 똘망똘망 다람이

사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다람이 이모티콘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하다가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저는 다람이의 충성 구매자 입니다. 보자마자 저의 마음을 훔쳐간 다람이 매번 업데이트 되는 다람이를 보며 뿌듯했습니다. 큰 이미지의 다람이가 나왔을 때 신선한 충격 이였습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모든 감정을 다 표현하고 있는것 같아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다람이 이모티콘입니다.

왕 이모티콘

똘망똘망 다람이 시리즈는 똘망똘망 다람이, 다람이의 감정기복, 다람이의 연말연초, 다람의의 커플톡톡, 다람이의 매력통통, 다람이의 심장어택, 타람이의 빅잼티콘,아기다람이, 악동다람이, 다람이의 친구들 순으로 업데이트 되어왔습니다.

 

 

다람이는 제20대의 감정을 표현해준 저의 대변인 이였습니다. 나오면 이유 없이 구매합니다. 저 같은 사람이 많아 질수록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은 더더욱 성장하겠죠?

 

마지막으로 다람이를 세상에 태어나게 해주신 재수 디자이너님 작가님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다람이를 많이 만들어주세요^^

댓글

💲 추천 글